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6)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8)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오랜만에 밀리터리SF.
하지만 추천하긴 좀 거시기한...

밀리터리 냄새도 괜찮고 시니컬한 분위기 좋고 한데 이 애니메이션에는 몇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쉽사리 남에게 추천하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원작자가 유녀전기 작가.
개인적으로 유녀전기에 대한 국내반응은 좀 과하다고 보지만 여기서 거부감이 든다면 커트입니다.


다음은 작중에 쇼렌이라는 외계 다종족 문명이 나오는데 엄청난 기술력과 자본으로 바탕으로 후진문명을 쪽쪽 빨아먹는 '사악한 자본주의 제국' 그 자체로 묘사됩니다.
지구는 쇼렌의 영향하에 식량과 용병이나 수출하는 촌구석 신세.
주인공들은 쇼렌의 용병이고 적은 쇼렌의 지배에 반대하는 행성무장반군입니다.
식민지역사는 가진 국민으로서 좀 거북한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 간도OOO이라던가...


전진 깊숙히 침투해서 임무를 완수한 주인공팀은 너무 어그로를 많이 끌어 적들에 들러쌓여 죽게될 상황에 빠지고 탈출을 위해 대량의 궤도폭격을 요청합니다.
인구밀집지역의 대량 폭격의 결과 작전이 끝난뒤 국제적 비난을 받게되고 주인공 팀은 전범으로 군사법정에 서게 되요.
이런 주인공 팀의 반응을 보자면
폭격후: ...어. 어쩐지 진짜냐고 자꾸 확인하더라. 나는 죽음이 어쩌고 오펜하이머 드립
법정에서: 야 이OO들 우리를 이용해 놓고 이렇게 버려(재갈 물려놔서 실제로 말하지는 못했습니다)
얘들이 윤리관이 윤리 그게 뭐죠 먹는건가요 정도 레벨임.
법정건은 지구용병 야키토리의 법적지위가 비품이고 교전원칙,전쟁윤리 교육은 안받았다고 주장해서 기소무효 및 추가교육 받는것으로 정리됨.


마지막으로 토끼미쿠!
주인공팀은 쇼렌 해병대 사양 전술 AI를 사용하는데 생긴게 하츠네미쿠의 토끼수인 버전입니다.
상황에 따라 인형크기의 홀로그램이나 평면디스플레이에 등장합니다.
뭐 여기까진 그렇다쳐도 공지사항 하나 전달하는데 오만 귀여운척을 하면서 오도방정을 떨면 여기저기 정신없이 돌아다녀요.
저야 항마력이 금강불괴급이라  아 개정신없네하고 넘어갔지만 왠만한 씹덕도 이것을 견디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하다못해 토끼미쿠만 없었어도 뇌비우고 액션보긴 괜찬다고 할 정도는 될텐데 안타깝네요.
아니면 내가 시대에 적응을 못하는것인가?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