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6)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8)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사용하는 3D프린터업체에서 출력물 컨테스트에 참가하기로 했는데 스마트 클라우드 쇼에 나온다고 해서 가보게되었다.

사전신청하면 관람은 무료. 별다른 신청없이 볼수있는 강연 같은것도 있고 해서 가는김에 강연도 보고 오기로 했다.


일단 관심이 있는 강연은 빅데이터 관련. 참가한 강사는 3분이였다. 

첫번째분은 빅데이터 처리관련 업체. 엔진을 활용해서 개인화한 뉴스서비스를 한다고 한다.

두번째분은 sk에서 일하시는 분인데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솔루션을 만드는것 같다. 아마존에 업계 1위인데 그것을 벤치마크해서 구현을 하고 있는듯하다. 너무 전문적인 얘기라서 잘 못알아들었음.

세번째분은 처리엔진 관련 업체에서 나오셨는데 경력도 화려하고 말도 잘하셨는데 이야기가 언제나 자기업체 자랑으로 끝나더라는... 문외한입장에서는 이해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다. 책쓰셔서 그것 광고하러 나오신것 같기도 하고...

질답시간에 관람객이 빅데이터 수집을 꺼려서 sns사용을 안하는  사람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냐는 질문에 '정부와 국회에서 처리할 문제'라던가 '주민번호 같은 개인식별정보 수집하는 것과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마케팅, 개인화 서비스를 하는것은 전혀 다른 성격의 것'이다라는 대답이 나왔다. 이후로 질문자들은 빅데이터를 적용하려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는 관공서 정부 관계자라 별로 흥미가 없어서 나왔다.

강연을 듣고 슬슬 둘러보기 시작했는데 뭐랄까 굉장히 생뚱맞다고나 할까... 일단 금요일 점심 이후정도니 시간이 좀 어중간하기는 한데 사람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였고 이런저런 기업들이 모여있어서 이게 왜 다들 같이 모여있나 싶은 느낌이였다.

사이트 전면에는 SK.,KT같은 통신사들이 있고 왼쪽에는 자동차 업체들, 오른쪽에는 3D프린트업체, 오른쪽 끝의 틈새에는 벤처랄지 스타트업이랄지... 어슬렁 거리고 있으니 노동부직원이 취업프로그램에 지원하지 않겠냐고 물으러 오기도... 옷에 신경을 좀 써야되려나...-_-;


3d 업체 부스들이 모여있는곳. 대체로 공간이 넓게 활용되고 있음.


출품하기는 했는데 최종 심사에 못올라간 작품. 뽑아서 제출하는게 겨우였으니 내가 만든것도 여기...


구경하고 나니 시간이 어중간해져서 다음 강연을 좀 보다가 들어가기로 했다. 다음은 스타트업 업체들이 3분정도로 발표를 하고 투자검토하는 분들 4명이서 평가를 해주는 그런것이였는데 클라우드쇼에 참가한 업체들이 대다수로 이건 또 뭘하는가 싶기도했다.

심지어 첫타로 발표한 업체는 행사진행을 하기도하고... 보다보니 느끼는게 사람들 생각하는게 다 거기서 거기인듯싶다. 몇달전 내부교육에서 했던것 비슷한 내용이 여기서도 또나오니... 한번에 3업체씩 발표했는데 체력의 떨어짐을 느껴서 3번째까지만 보고 집으로 돌아갔다. 요즘 별로 돌아다니질 않아서 잘느끼질 못했는데 체력저하가 심각한듯하다.

운동계획이라도 세워야될듯하다.

'신변잡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수의 하루  (0) 2014.04.14
용답동 롯데리아 탐방  (0) 2013.10.06
2013년 서울 메이크페어를 다녀오다.  (1) 2013.06.01
스펙트럴 소울즈 클리어  (0) 2012.08.16
PS3를 지름. 아두이노를 시작하다.  (0) 2012.03.27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