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7)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요즘들어 베이스가 땡겨서 메카니컬 베이스 2종을 지르고 말았습니다.
체인베이스 4번과 10번. 한국에서 새로 나온 H-Hanger입니다.


박스 샷입니다. H행거 박스는 대형 HG정도? 느낌은 컴퓨터 메인보드 박스 같은 느낌입니다.


박스 안에 런너가 빼곡히 들어차있습니다.



메뉴얼하고 스티커도 들어가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박스나 이런게 꽤나 호사스럽네요. 이런데 쓸돈 아껴서 싸게 해주는게 더 좋은데.

HG용은 체인베이스를 쓸거라서 벽을 3단으로 쌓아서 MG용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역시 하나가지고는 좀 모자라네요.
벽을 세울때 프레임이 없으면 좀 불안하긴 하지만 작례에 나온것 마냥 빽빽히 할필요는 없는것 같더군요.
남는 프레임으로 저런식으로 놀수 있습니다. 옵션 부품이라기보다는 레고 가지고 노는듯한 느낌이긴 하지만요.


1/100 티에런은 일반 MG에 비해 큰편이라 비좁네요.



MG에 비해 좀 작은 아머드코어는 여유



HG용으로 좀 횡하군요. 2개정도면 MG 촬영용 배경으로 충분할것 같습니다.



체인 베이스는 4번 10번을 조합해서 요런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4,10으로는 요런 조합밖에 안나오더군요. 구매한 쇼핑몰에 1,2,3번은 품절이라 못산게 좀 아쉽네요.


4번 부록 컨테이너차. RG파일럿과 비교해보니 1/144치고는 운전석이 좀 작은듯. 그래도 그럭저럭 HG급에는 어울릴듯 합니다.



10번 부속 기둥, 캣워크. 역시 아머드코어랑 잘어울리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벽이 좀 낮죠? MG나 아머드코어급으로 제대로 배경을 만들려면 옆으로 2개, 위로 2개는 쌓아야 될것으로 보입니다.

만들어보니까 웬지 체인베이스가 HG라면 H행거는 SD라는 느낌이네요.
체인베이스가 본격 모형용이라면 H행거는 저연령이라던가 좀 타켓을 넓게 잡은것 같아요.

둘을 비교해면 체인베이스는 좀더 디테일한 편이고 그럭저럭 괜찮은 모형용 옵션도 들어있고 조합에는 약간 제약이 있는편입니다.
H행거는 체인베이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면적이 넓고 조합을 마음대로 할수 있다는게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디테일이 약하고 패턴이 좀 이상하다는 느낌입니다만 배경으로서 써보니 괜찮았습니다.
실제 촬영을 하면 로봇에 가려지기 때문에 패턴은 별 상관이 없더군요. 적당히 메카니컬한 디테일이 있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사람마다 취향차가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H행거 나름 경쟁력이 있다고 보이네요.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