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7)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언제나 한발 느린 에니 리뷰 시작.


제목: 소드 아트 온라인

장르: SF, 게임

화: 25

소개: 가까운 미래. 너브기어라는 장치로 사용자에게 완전한 가상현실을 제공할수 있게된 세계. 소드 아트 온라인이라는 세계 최초 너브기어 대응 MMORPG가 서비스를 시작한다. 베타 테스터였던 키리토도 오픈 당일 접속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돌연 로그아웃이 막히면서 100층의 최종보스를 물리치지 않으면 아무도 로그아웃을 하지 못할것이며 게임에서 죽거나 너브기어를 벗으려고 하면 사망할것이라고 공지가 뜬다. 이로부터 2년간의 데스게임이 벌어진다.

감상: 지겨울 정도의 게임 판타지에서 자주 나오는 설정이만 그렇게 나쁘지 않은 편이다. 라이트노블이 원작으로 엑셀월드와 작가가 같다. 원래는 블로그에 반쯤 취미로 연재하던건데 작가가 뜨면서 출판하게 되었다나 어쨌다나. 강철의 누이들이랑 비슷한 느낌인가?

소설팬들은 에니화 하면서 분량 때문에 스토리를 압축시켜서 불만이 많은 모양이다. 엑셀월드의 주인공이 성장형인 반면에 키리토는 기본적으로 먼치킨계열이라 내 취향하고는 좀 안맞는 편이지만 인기도 많은듯하고 괜찮은 편임.

대체로 추천


제목:  BTOOOM!

장르: 배틀로얄.

화: 12

소개: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BTOOOM은 무기가 오직 폭탄이라는것이 특징인 온라인게임이다. 주인공은 일본의 최고의 브툼 플레이어. 그러나 실제생활에서는 졸업하고 집에서 빈둥거리는 백수로 친척가게에서 일하라는 어머니에게 역정을 내는 그런 인간이다. 어느날 주인공이 정신을 차려보자 무인도에 떨어져있었다. 주인공의 손등에는 레이더 역활을 하는 칩이 박혀있고 브툼에 등장한것과 같은 타입의 폭탄이 든 가방이 둘러져있었다. 다른 사람들과 만나면서 상대를 죽여서 칩 8개를 모으면 헬기가 와서 섬 밖으로 보내준다는것을 알게 된다.

감상: 쓸데없이 잔인하거나 폭력적인게 간츠나 오메가트라이브 같은 느낌이있다. 여주인공 설정을 보면 무려 금발벽안 거유 여고생. 여주인공 성격도 좀 이상하달까 비현실적이랄까. 시나리오 쓴 놈 동정인가 싶다. 독자층에 맞춘건가? 그래도 게임적인 요소라던가 꽤 재미있는 편인데 내용이 중간에 끊기는게 좀 아쉽니다. 2기가 나올지도 불투명하고.


제목: 걸즈 & 판처

장르: 학원 땡크물?

화: 10? + 2(총집편)

소개:  현대스러우나 뭔가 판타지스러운 설정의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 이 세계에는 전차도라고하는 2차 대전 탱크를 고증복원해서 팀전을 벌이는 무도 존재하면 이것은 여성의 무도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여학교는 4Km정도의 학교함이라고 하는 항모를 뻥튀기 시켜 놓은듯한 배위에 있다.

뭐 배경은 그렇다 치고 전차도가 없던 오와라이 여학교에서 학생회가 전차도를 부활시키고 미호에게 대장을 떠 맡긴다. 미호는 전차도 명문가의 딸이였던것이나 어떤 사건으로 전차도를 싫어하게 되어 전차도가 없는 학교로 전학을 온것. 처음에는 거절했으나 친구들의 설득으로 다시 전차도를 시작하고 전차도에서 즐거움을 찾게된다.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강호들을 하나하나 꺾고 마지막으로 언니가 대장으로 있는 모교와 맞붙게 되는데 과연 결과는?

감상: 소개를 보면 알겠지만 전차모에 에니임. 처음에는 밀리계에서 싸늘한 시선을 보냈지만 회가 거듭회어 갈수록 제작진이 탱크 덕후임이 여실히 드러나면서 인기 상승.-_-; 예상외의 인기를 얻고있다. 같은 2차대전 탱크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월드오브탱크와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월탱 모에 에니라는 평가를 받기도. 제작사 사정으로 마지막 부분이 짤려서 3월인가에 나온다고 함. 결론적으로 탱크덕후라면 봐라...


제목: 마브러브 토탈이클립스

장르: SF

화: 24

소개: 마브러브는 게임으로 시작된 시리즈로 이 시리즈의 배경이 되는 세계는 우리의 현실세계와 평행세계. 달에 착륙한 인류는 적대적 외계생명체 BETA와 조우하고 그 이후로 인류의 존망을 건 싸움을 벌이고 있으며 배경이 되는 시기에 유라시아 상당영역이 베타에게 넘어간 상태. 베타에게는 레이저급이라는 사기적 대공병기가 있기 때문에 현실세계의 항공기는 이 세계에서는 전술기라는 이름의 인간형전투기로 등장하며 파일럿은 위사라고 불린다.

토탈이클립스의 배경은 알래스카 유콘기지로 전 세계의 차기전술기가 개발되는 곳이다. 일본의 차세대 전술기 개발을 위해 구성된 아르고스팀. 공주라고 불리는 나카무라 유이 중위와 일본을 증오하는 일본계 미국인 테스트파일럿 유우야 브리지는 사사건건 충돌을 하는데...

감상: 전술기와 위사강화장비(=파일럿슈츠)와 여캐의 슴가사이즈가 매력적인 마브러브 시리즈의 에니화. 작붕이라던가 우익이라던 논란이 많았고 외전이라고 할수 있는이게 왜 본편을 제치고 에니화가 되었나? 전술기 프라모델을 팔아먹기 위해서다 뭐 이런 이야기도 있고. 애니만 놓고 보면 그럭저럭 볼만함.


제목: 요르문간드

장르: 액션?

화: 25(중간 총집편 포함)

소개: 코코 헥마티아르는 젊은 아가씨 무기상인으로 엄청난 수완가지만 뭔가 무기상인 같지 않은 종잡을수 없는 아가씨. 조나단(보통 요나로 불림)은 소년병으로 무기. 특히 부모님을 잃게 만튼 하이테크 무기를 싫어하지만 병사로서 무기상인인 코코의 호위를 하는 처지가 된다. 이 두사람과 그외의 코코 직속부대의 이야기.

소감: 2기 후반에 이르면 요르문간드의 떡밥이 풀리고 엔딩은 나름 열린 결말이라고 할수 있지만 에니가 캐릭터나 에피소드 위주로 가는거라 뭐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느낌이였다. 개성적인 캐릭터나 뒷세계의 활약을 매력적으로 그린 애니였다. 좋은데 말로 잘 표현을 못하겠네...


제목: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장르: 학원 연애

화: 12 (lite라는 보너스 에니있음)

소개: 유우타는 중증 중2병이였으나 고교진학과 더불어 과거를 청산하기로 결심. 일부러 아는 사람이 없는 먼 고등학교로 진학한다. 개학식날 아무도 보지않는다고 생각하여 '내이름은 다크프레임마스터 ~  영구봉인'이라고 외친것이 화근이였다. 위층으로 이사온 동급생이자 중증 중2병인 릿카가 그것을 보고 동료로 인식한것이다. 이후 계속해서 릿카와 엮이게 되는데...

소감: 주요 등장인물은 주인공과 반친구 한놈을 빼고 전부 여자지만 러브라인은 주인공 여자주인공 뿐이라는게 요즘 에니치고는 상당히 특이한편. 여주인공이 중2병이라는 점이 특이한 요소지만 끝까지 보고나니까 그냥 전파계 순애물 정석루트였던것 같다. 뭐랄까 복고풍-_-? 평판도 좋고 괜찮은 편이나 어느정도 항마력이 있어야 즐길수 있을것임.


제목: 코드 브레이커

장르: 초능력

화: 13

소개: 여고생 사쿠라는 어떤 남자가 사람을 푸른불꽃으로 태워죽이는것을 보고 조사를 해보았으나 허탕을 친다. 다음날 그 남자 오오가미 레이는 전학생으로 들어온다. 그는 스스로를 코드브레이커. 법으로 심판할수 없는 악을 심판하는자이고 비밀이 새어나가면 알게된 모두를 죽이겠다고 한다. 사쿠라는 어찌되었던 살인은 안된다면 오가미를 막기위해 쫒아다니면서 코드브레이커의 정체에 점점 더 다가가게 된다.

소감: 요즘 여성향 능력자물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 언듯 평범해보이는 여주인공(사실은 중요한 능력을 가진 경우가 많음)과 이능을 가진 꽃미남들이 나오는 형태로 대게 중도하차하게 된다. 결국 내가 남자라서 여성향에 적응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코드 브레이커는 대충 간보고 말려고 했는데 뭐랄까 꽤나 하드했다. 여주인공인데 저렇게 패도 되나 싶은 장면도 좀 나오고 오가미 초반에 사쿠라를 진짜로 죽이려고 하질않나. 여주인공이 중요한 능력이 있긴한데 비중이 좀 너무 없는듯. 괜찮은 편임.

'네타극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1분기 완결에니  (0) 2013.04.28
만능문화 묘랑  (2) 2013.02.11
2012년 3분기 완결에니 정리  (0) 2012.11.11
2012년 2분기 완결에니 정리  (1) 2012.08.25
캣싯원 0,1,2,3  (0) 2012.05.01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