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7)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2014년 1분기 에니

네타극장 / 2014. 1. 21. 01:14

항목이 너무 많은 관계로 추천작을 먼저 정리함.


더파이팅 라이징 - 스포츠

건프라빌더파이터즈 - 건담계 한정

로그호라이즌- 판타지

우주형제-드라마

호즈키의 냉철 - 개그

킬라킬-액션,성인

하마토라-액션, 무난함.

마기-판타지

은수저-청소년드라마



완결목록


제목: 더파이팅 Rising

장르: 스포츠

화: 25

소개: 더파이팅 3기에 해당하는 에니메이션. 1기도 아니고 워낙 유명한 만화에니라 달리 설명할것도 없다. 

후반부에 관장 젊을때 얘기가 나오는데 시기가 전후일본이라 사람에 따라서는 좀 거북할수도.



제목: 건프라빌더파이터즈

장르: SF

화: 12

소개:세이는 건프라를 만드는 실력은 뛰어나지만 배틀에 약하다. 대회를 앞둔 세이는 초보지만 뛰어난 전투센스를 가진 레이지를 만나게 되고 둘은 팀을 이루어 건프라배틀 시합에 나가게되는데...

건덕후를 위한, 건덕후에 의한, 건덕후를 위한 에니메이션... 

스토리적으로는 전형적인 소년배틀물에 살짝 판타지스러운 설정이 들어가지만 호사스러운 전투장면과 끝없이 이어지는 건담 패러디는 나이를 초월한 모든 건덕후에게 와닫는 작품으로 만들었다. 이것이 진정한 나이는 초월한 건담에니. 보고있냐 AGE!

굳이 만들자면 2기도 나올수 있겠지만 이대로 끝내는것도 좋을듯.

참고로 엔딩에 신문기사는 닐스가 ISS에서 플라스키입자 만드는데 성공했다는 이야기임.



제목: 노라가미

장르: 판타지

화: 12

소개: 야토는 신이지만 츄리닝차림에 신자도 없고 신사도 없이 여기저기 얻혀지내는 처지다. 소원을 들어주기위해 고양이를 찾아 차길에 뛰어든 야토를 본 여고생 히요리는 아토를 밀어내고 대신 차에 치이고 만다. 야토의 힘으로 큰상처 없이 회복이 되기는 하지만 몸에서 혼이 빠져나가기 쉬운 체질에 아야카시가 보이게 된다. 히요리는 자신의 체질을 고쳐달라고 부탁하는데...

현대 일본을 배경으로한 일본신화 기반 판타지물이다. 여기서 신들은 아이템화하는 혼령 신기를 부하로 쓰는데 1화에서 하나붙어있던 신기도 야토 밑에서 나간다... 빈티지스러운 야토신, 히요리, 새로 신기가 된 유키네 셋의 이야기. 대게는 셋명이 툭탁대는 이야기지만 가끔 야토의 어두운 과거가 이야기가 나온다. 

작중에 노라는 신들이 자신의 신기를 더럽히지 않기 위해서 쓰고버리는 신기라고 한다. 악의 배후인듯한 여캐.

그렇게 나쁘진 않지만 기대에는 좀 못미친다는 느낌이다.



제목: 도쿄레이븐

장르: 판타지

화: 24

소개: 2차대전 당시 음양술이 현대적으로 정리된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 이 세계에서 주술은 병기화되어 사용되고 있다. 하루토라는 음양술의 명가 츠치미카도의 사람이지만 분가이고 소질이 없어서 그쪽은 포기하고 있었으나 십이신장중 한명인 스즈카가 일으킨 사건을 계기로 친구와 도쿄의 음양학원에 진학하게 된다. 음양학원에서 소꼽친구이자 본가의 후계자인 나츠메와 같이 수업을 듣게된다. 스즈카도 근신조치로 음양학원의 학생으로 편입한다. 

나츠메는 현대 음양술은 정립한 츠치미카도 야코의 환생으로 여겨저 광신도인 야코신자들의 습격으로 여러차레 위기를 맞게 되는데...

그러저럭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연애파트가 너무 길고 답답하다. 일본에서는 친척끼리 결혼이 된다고 하지만 한국인 입장에서는 러브라인이 좀 이상한 느낌이고.



제목: 디플레그

장르: 학원. 개그

화: 12

소개: 학원제패의 꿈을 품은 카자마파 두목 카자마는 괴짜들의 집합체인 게임제작부에 반강제로 입부하게되는데 사실 게임부는 갈곳이 없던 부장 로카를 위해 학생회장이 만들어준 있을 장소였다. 일본어로 이바쇼라는것 번역하기가 좀 거시기-_-; 

아무튼 카자마가 들어오지 않으면 폐부될판이고 나름 노력하는 게임부의 존속을 위해 카자마는 부에 머물기로 한다. 한편 진짜 게임제작부 부장 타카오(여)는 부의 존속을 걸고 승부를 걸어오는데.

나는 개인적은 미소녀지만 어딘가 글러먹은 여주하고 바보인 남주가 엮이는 이야기를 좋아하는 취향이 있는듯하다. 코토우라양이라던가... 뭔가 그런 계통이 아닌가 싶었는데 그냥 평범한 학원개그물.



제목: 로그호라이즌

장르: 판타지

화: 25

소개: 엘더테일이라는 MMOPRG(가상현실게임 아님)의 유저에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하면서 이세계로 이동하게 된다. 이세계에서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이라던가 여러 유사점이 있으나 게임시절과는 여러모로 다른점도 있다. 죽어도 대신전에서 부활이 되지만 로그아웃을 할수 없다. NPC였던 대지인들이 하나의 인간으로 살아가고 있다. 인첸터 시로에는 동료를 모으고 이런저런 일을 겪으며 길드 로그호라이즌을 만든다.

소설이 원작으로 가상현실이 배경이 아닌 게임과 유사한 세계로 이동한다는게 꽤 신선하다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 뒤로 알아본바로는 이런게 많은것 같다. 일본식 판협지랄까 그런류가 꽤 있는듯. 로그호라이즌은 인기도있고 평도 괜찮은편이지만.

주인공 시로에는 먼치킨스럽다는 느낌이지만 보조계라 혼자서는 별 힘을 못쓰는 인첸터라서 이야기는 뒤쪽에서 머리싸움이런 이야기가 주. 서방의 마녀와 만난데서 에니는 끊음.

세계의 원리에 대해서 꽤나 떡밥이 풀리기는 하지만 이세계의 정체가 뭔지 영 감이 안잡힘 어떻게 정리하려나...



제목: 로봇걸즈Z

장르: 개그 패러디

화: 3

소개: 마징가,그레이트마징가,그랜다이저 모에화에니... 기계수와 아수라남작도 모에화! 보다보면 기계수랑 아수라남작이 불쌍해!

뭐 옛날에니 보던 사람이면 그냥 한번보고 웃어넘길만한 애니려나.



제목: 마기 2기

장르: 판타지

화: 25

소개: 알라딘과 모르지아나, 알라딘은 힘을 키우기위해 헤어져서 각기 여행을 떠난다. 알라딘은 마기의 힘을 봉인하고 마그나슈타트의 마법학원에 입학하는데 그곳은 마법사에 의해 지배되고 일반인-고이들은 선택된 일부를 제외하고는 지하에서 마고이의 제공원으로 동원되고 있었다. 뢰엠제국이 공격해오자 마그나슈타트는 검은 루프를 사용해서 막기 시작하는데...

알사멘이라던가 대부분의 떡밥이 해소된 2기. 검은 태양이 강림해서 세계가 끝장 날뻔하지만 모두 합심에서 어떻게 위기는 해결된다.

하지만 알사멘은 여전히 남아있고 황제국과 신드리아는 여전히 대립중이고. 큰건하나는 끝났지만 앞으로 이야기는 아직 남아있다는 느낌.



제목: 미확인으로 진행형

장르: 학원연애.

화: 12

소개: 엄마와 베니오, 코베니 셋이 사는집에 약혼자 하쿠야와 그 여동생 마시로가 같이 살게된다. 하쿠야와 마시로의 정체는 요괴. 여릴적 죽을뻔한 베니오에게 목숨을 나눠주고 나중에 결혼하기로 했다고 하는데...

뭐 약혼자랑 같이 살게되었다는 흔한 설정인데 좀 다름점이 있다.

보통은 남주랑 여주가 싸우다 정드는게 정석패턴인데 여기에선 약혼자가 남주가 과묵캐라 여주랑 티격태격 할 일이 없다. 여주인 베니오가 거유에 이쁘고 착하기는 하지만 시누이 마시로가 귀염폭발이라 세일즈 포인트는 이쪽이 아닌가 싶기도...



제목: 변마사세실

장르: 판타지 법정물?

화: 12

소개: 우드라는 마법사와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 마법의 사용은 마금법으로 엄격히 제한되고 있으면 관련 범죄는 마법정이라는 별도의 법정에서 다뤄지고 있다. 주인공 세실은 16세 최연소 변마사(변호사+마법사)로 버터플라이 법률사무소에서 일하게된다. 세실 주변에서는 이상한 사건이 늘어나는데...

이 작품의 세계에서 우드는 차별받고 있다. 마법정은 무죄추정원칙이란게 있나 의심될 정도고 작중내용으로 마법정에서는 재심을 받은 사례가 없는것으로 보인다. 

세실이 변마사가 된것은 살인죄 유죄판정을 받은 엄마를 구하기 위해서였다. 결국 세실을 둘러싼 여러사건들은 하나의 거대한 음모에 의해 꾸며진 일이였다. 그런데 결말은 의외로 싱거운편.

개인적 제작진은 도대체 뭘하고 싶었던가 싶다. 변마사는 증거수집등의 활동을 하다보면 이게 변호사인지 형사인지 싶게 마법배틀을 벌이게되는 경우가 있다. 불이나 물을 쏜다거나 돌풍을 일으키는것 외에 디아볼로이드라는 주변에서 소재를 끌어와서 거대한 탑승형 골램인가 뭔가는 만드는 마법도 있다. 결국 마법배틀 + 거대로봇or괴수배틀. 그냥 이러것 내키는대로 해보고 싶어서가 아닌가 싶은데 그럴려면 장르를 바꾸라고 애매하게 법정물로 만들지 말고. -_-;

 


제목: 사무라이 플라맹코

장르: 히어로?

화: 22

소개: 어릴때부터 정의의 히어로를 동경하던 마사요시는 사무라이플라맹코로 히어로활동을 시작한다. 그는 초능력도 없고 백수였다가 얼굴일 잘생겨서 모델로 스카웃된지 얼마되지 않은 보통청년. 파출소 순경 코토는 수상한 사람이 있다는 신고듣고 출동했다가 마사요시의 정체를 알게되었다. 마사요시가 나쁜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일단은 방임하기로 하는데...

리얼판 썬레드라던가 일본판 킥에시같은 작품이 아닐까하고 기대를 하고 보았으나 기대에 제대로 뒷통수를 친 괴작... 8화인가 진짜 괴인이 출현하더니 그 다음부터는 밑도 끝도없이 에스컬레이션에 대우주까지 나온다. 이게 엑셀사가냐! 막나갈거면 초반부터 힌트를 주던가... 마지막화 정도가면 난데없은 부녀자용 서비스까지... 8화에서 끊었어야됐는데...-_-;



제목: 스트라이크 블러드

장르: 판타지

화:24

소개: 이토가미섬에 거주하는 평범한(?) 남고생 코죠는 어느날 제4진조의 힘을 얻게된다. 당시의 기억은 지워진것인지 희미해진 상태다. 진조는 첫번째 대의 흡혈귀로 흡혈귀중에서 가장 강한 존재이다. 히메라기라는 여중생이 따라붙기 시작하는데 자신은 제4진조를 감시하기 위해서 사자왕기관에서 파견된 검무녀라고 한다.

남고생이 여중생이랑 으쌰으쌰하는 중2병적 설정의 이야기다. 

이토가미섬이 마족연구를 위한 특구라서 주인공 주변에 평범한 인물이 없다. 담임, 이사온 여자후배(여주), 베프(남),  사이좋은 동급생녀, 어쩌다 알고지내게된 여자후배, 소꼽친구 등등 정상의 범주에 드는 인물은 없음... 원래의 제4진조도 여자...

주인공이 흡혈귀이기는 한데 삐를 빨지 않아도 딱히 문제는 없는듯하나 성적충동이 생겨야 흡혈가능이라는 묘한 설정이 붙어있다. 이 작품에서 전투는 마술이나 권수(소환수비슷)사용이 주가 되는데 처음에는 제4진조의 권수들이 피도 못빨은 어리버리한 놈은 주인은로 인정안함상태라서 전투-열라얻어터짐-할수없이 여자애가 피빨게해줌-체력회복+권수사용이런 패턴으로 이야기가 진행됨. 어째서인지 새로운 권수를 잠금해방하려면 새로운 여자애의 피를 빨아야되는것 같다. 그래서 하렘비스무리하는게 점차 늘어남...-_-;

아무래도 흡혈귀물은 타겟이 중2병 중고딩을 핀포인트로 노리는듯하다. 앞으로는 피해야될듯.



제목: 스페이스 댄디

장르: SF 코메디

화: 12

소개: 댄디는 신종 우주인을 포획,등록해 현상금으로 먹고 생활하는 우주인헌터. 댄디 일행의 좌충우돌 모험담. 

심슨가족이나 퓨처라마식으로 개연성은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린 에니. 예를 들어서 1화에 댄디일행이 몰살당하는데 아무런 설명없이 2화에서는 멀쩡하게 나온다던가... 그림이라던가 연출이라던가 상당히 일본애니메이션 같지 않은 작품이다.그냥저냥 볼만하기는 한데 딱히 추천하기도 그럼.



제목: 어느 비공사의 연가

장르: 판타지

화: 13

소개: 주인공 칼은 바람의 혁명때 죽은 것으로 알려진 황태자로 양아버지에게 거두어져 신분을 숨긴채 생활해왔다. 세계의 끝으로 탐험을 떠나는 하늘에 떠있는 섬 이슬라로 아리와 함께 떠난다. 이슬라의 비공사학교에서 클레어라는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칼하고 클레어는 좋아하게 되지만 알고보니 칼은 바람의 혁명으로 몰살당한 황족의 생존자. 클레어는 혁명의 상징적 인물 '니나 비엔토'였다는것. 니나는 어린아이였으나 바람을 부리는 능력으로 혁명을 승리로 이끌었다. 세상의 끝으로 가는중 만나 하늘의 민족과 싸움에서 친구나 많은 사람이 죽는다. 바람의 소녀가 구세주라는 전승을 가진 하늘의 민족이 휴전조건으로 니나를 요구하고 이슬라는 니나를 보네고 계속 항해를 해서 세상의 끝에 도착한다. 항해를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온 칼은 정체를 밝히고 니나를 되찾는 싸움을 도와달라고 연설을 하고 하늘의 민족과 리벤지를 하면서 끝. 써놓고 보니까 상당히 병신같은 스토리인데.. 뭐 상관없나.

이세계의 프로펠러기가 매력적인 '어느 비공사의 추억'과 같은 세계관을 가진 작품으로 추억의 주인공(이라기 보다는 비행기)가 까메오로 출연한다. 어느 비공사의 추억과 같은 세계관의 이야기라는것 단지 그뿐.

여러모로 라스트엑자일을 생각하게하는 에니인데 개인적으로는 라스트엑자일 열화판으로 밖에 안보인다.



제목: 우주형제

장르: SF

화: 99

소개: 우주비행사로 잘나가는 동생을 가진 난바뭇타는 직장에서 해고된다. 뭇타는 어릴때의 약속을 떠올리고 우주비행사 시험에 도전해보는데...

꿈을 잃은 어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에니메이션이라고 할지. 

초반은 실직자 뭇타가 JAXA의 비행사 시험에 응시하는 내용. 뭇타외에도 나이가 들어서도 꿈을 잃지않고 도전하는 인간군상을 보여준다. 비행사가 되고나서는 NASA에서 훈련이라던가 월면에서 사고라던가 이런저런 이야기.

에니가 만화분량을 따라잡은듯하다.



제목: 위치크래프트웍스

장르: 판타지

화: 12

소개: 단신 남고생 타카미야는 갑자기 마녀에게 공격을 받는다. 그를 구한것은 이사장의 딸인 장신 여고생 카가리. 이세계의 마녀는 마을 지키는 공방의 마녀와 제멋대로 행동하는 탑의 마녀가 있다. 타카미야를 습격한것은 탑의 마녀. 카가리와 이사장은 공방의 마녀. 카가리는 타카미야를 지키는것이 자신의 사명이라고하는데.

단신 주인공과 장신 거유 흑발 쿨데레 여주가 특징인 에니. 그럭저럭 나쁘지 않음. 

에니가 너무 많다보니까 쓰다가 지치는데 이거 -_-;



제목: 은수저2기

장르: 농고

화: 11화

소개: 전기에 돼지 카츠동이 있었다면 이번엔 강아지 부부장이 등장. 1기는 하치켄의 정신적 방황이 주를 이뤘다면 2기는 주변인물에 좀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외에는 1기랑 비슷. 나중에 드라마 나오는거 아닌가 몰라. 인기가 있다면 말이지만.



제목: 중2병이라도 사랑이하고싶어 련

장르: 학원

화: 12

소개: 중2병 2기. 1기에서 커플이 된 두사람이지만 둘사이는 좀처럼 진전이 없는데...

둘이서 키스를 하기까지가 이번 애니의 내용. 심지어 성공직전까지는 갔지만 성공하지도 못했다... 이야기로서는 1기에서 이미 완성되었기 때문에 2기는 사족이 될수 밖에 없었는지도. 시치미야라는 신캐릭터가 추가되긴 했지만 그래봐야 사족은 사족. 

중2병 1기로 아쉬운 사람들을 위한 후일담 정도.



제목: 쿠로코의 농구 2기

장르: 스포츠

화: 25화

소개: 고교농구만화 쿠로코의 농구 2기. 

애들이 점점 농구에서 벗어나고 있다. 카가미는 존에 들어갔다 이러면서 눈에 불나오고... 쿠로코는 베니싱 드라이브이러면서 방어 뚫고 다니고... 뭐 나름 패널티 같은게 붙어있고 쿠로코가 막나가봐야 테니스의 왕자보다는 낫다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슬슬 하차해야되려나.



제목: 킬라킬

장르: 액션

화: 24

소개: 키류인 사츠키가 철권통치를 하는 혼노지 학원. 아버지의 원수의 실마리를 찾아 마토이 류코가 전학을 온다. 극제복을 운동부 부장에게 깨져서 후퇴한 류코는 아버지의 집에서 카무이 센게츠를 얻고 파워업해서 다시 도전하는데...

그랜라간팀이 만들었다고 화제가 된 에니메이션이다. 일본에니 답지않게 동화수가 많고 왜곡된 표현이 많은편이고 의도적으로 복고풍적인 표현을 많이 사용했다. 기본적으로 성인용이기 때문에 노출도가 높고 초중반에는 좀 난해하달까 납득이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지만 최종적으로는 완성도가 높다고 본다.

그랜라간을 재미있게 보았다면 즐겁게 볼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노출도라던가 이래저래 곤란한부분이 많은 애니.



제목: 하마토라

장르: 액션

화: 12

소개: 일반에는 비밀로 알려져있지만 세계에는 미니멈이라고 불리는 초능력과 미니멈홀더라 불리는 능력자들이 있다. 미니멈 홀더 탐정팀 하마토라는 일련이 사건들을 맡는데 개별적으로 보이던 사건들은 뒤에서 서로 엃혀있었다. 

하마토라 멤버들이 각각 사건을 맡아서 해결하려고 하는데 알고보니 한사건이더라 이런식의 전개를 많이 쓰는데 애니에서는 별로 못본 스타일이여서 꽤 신선했다. 메인스트림은 현존 최강의 미니멈능력자 나이스(하마토라 멤버)와 나이스에 집착하는 모랄이라는 사이코 캐릭과의 대결. 

깔끔하고 괜찮은 작품이다.



제목: 호즈키의 냉철

장르: 개그

화:13

소개: 염라대왕의 보좌관. 호즈키를 주인공으로 하는 개그애니. 

염라대왕은 꽤나 말랑말랑한 아저씨 캐릭터. 호즈키는 까탈스러운 실세로 그려진다. 냉정히 따져보면 내용이 그렇게 재미있나 싶긴한데 지옥이라는 소재가 꽤나 매력적이라 계속보게 된다고 할까. 뭔가 신성모독적인 재미가 있다고 해야되나.

 


제목: Wake up, girls

장르: 아이돌

화: 극장판 + 12 

소개: 지방 기획사에서 아이돌유닛을 만들어서 우여고절끝에 데뷰라이브를 하려는데 사장이 돈들고 도망간다... 남은 매니저하고 아이들이 어찌어찌해서 간신히 데뷰공연을 한다는게 극장판. TV판은 그 뒷이야기. 

게임원작이 아니라서 좀 드라마스럽다고 해야되나 게임 원작이면 나올수 없었겠지라고 생각되는 전개가 독특했다. 그렇지만 단지 그것뿐.  그렇다고 심금을 울리는 엄청나게 드라마틱한 스토리도 아니고...

게임원작의 경우 노래라던가 댄스데이터를 쌓아놓고 골라서 보내는 호사를 누리고 있지만 이쪽은 노래도 몇개 안되고 자금이 딸려서 그런지 작화도 딸린다. 뭐 그저 그렇다고 밖에 못하겠다.

작중에 탑아이돌그룹이자 이래저래 까이는듯한 아이원클럽은 AKB48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 여러가지로 고생이구먼...



제목: 버디컴플랙스

장르: 로봇SF

화: 12

소개: 고교생 아오바는 돌연 나타난 로봇의 공격을 받는다. 이때 그를 구해준것은 동급생 히나. 히나도 로봇을 몰고 적과 싸운다. 갑자기 나타난 윔홀 같은 곳으로 주인공을 데려가면서 디오를 만나라고 한다. 정신을 차려보니 주인공은 로봇안에 타고 있고 주변은 전쟁중. 디오를 찾았으나 그는 히나나 아오바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

주인공이 정신이 들었을때 타고 있던 기체는 연합의 신무기 커플링기. 두 파일럿의 정신을 링크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무슨 원리인지 트란잠한것 마냥 고성능이 된다. 기본적으로 로봇신무기와 전용함이 적에게도 도망다니는 퍼스트 건담틱한 스토리에 여기에 터미네이터를 연상시키는 타임루프가 큰틀. 12화로 루프가 완성되는 관계로 의외로 1기물인가 했는데 2기가 나올모양이다.

여담이다만 커플링이라고 하면 BL이나 백합에서 캐릭을 엮을때 보통 이야기하는데 작중에서 나이스커플링, 나이스커플링하고 떠드는것 보면 노린거 아냐?하는 생각이...-_-;



드랍목록


제목: 슈퍼소니코 에니메이션.

현대의 비너스라 불리는 거유캐 소니코. 너무 인기를 끈 나머지 에니화되었죠. 원래 설정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에니에서는 여대생이면서 사진모델이며 할머니 가게 일도 돕도 인디밴드도 한다. 조금 덜렁대지만 순진하고 착한 거기에 거유에 미인인 처자다. 2화까지로 봐서는 밴드라던가 소니코의 이런저런 일상을 다룰듯하다. 뭐랄까 캐릭터가 너무 작위적이라...-_-;


제목: 학생회 임원들 2기.

언듯봐선 우수한 학생회장이지만 실제로는 에로한 발언을 남발하는 여학생회장과 임원들 이야기. 1기도 좀 보다 말았는데 역시나 나랑은 코드가 영 안맞는듯하다.


제목: 노부나건

외계침략자에 대비해 영웅들의 유전자를 모으던 조직이 있었는데 오다 노무나가도 제공자중에 한명. 세월이 흘러 마침내 침략이 시작되었고 우연히 말려든 노부나가의 피를 이은 주인공(여자 총기오타쿠)가 각성헤서 싸운다는 이야기. 유전자가 저장되있고 사용자에게 맞게 변형되는 무기를 사용한다. 땡기지가 않음.


제목: 노부나가 더 풀

인접한 행성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서양 중세풍 세계로 아더왕이 통일을 한 상태. 다른 하나는 중세일본풍 세상으로 전국시대. 중세풍이라고 하지만 전갑이라는 로봇들이 사용되고 있다. 서양풍 세계의 잔다르크는 시골처자로 주변에 마녀라는 이야기가 돌아서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운명의 이끌림으로 동양풍세계로 레오나르드 다빈치로 간다. 다빈치는 자신이 만든 대전갑에 어울리는 운명의 주인공을 찾아서 가던것. 이후 노부나가의 밑에서 일하게된다. 서양풍세계의 원탁회의에서는 대전갑을 들고 튄 다빈치를 처단하기 위해서 카이사르던가 누군가를 파견한다.

전국시대풍 세계에 로봇물이라니!라고 상당히 기대를 했지만 어차피 일본풍이니 전국시대 무장은 그려러니 하겠는데 잔다르크,다빈치,마젤란,카이사르 등등이 줄줄줄 나오니 뭐랄까 질렸다고나 할까...-_-;


제목: 마법전쟁

돌연 나타난 마법사들의 싸움에 말려든 주인공+절친+소꼽친구는 위기를 넘어가지만 마법능력이 개화된다.도와준 소녀가 소속된 마법학원에서는 능력이 발현된이상 능력을 제거하고 원래생활로 돌아가거나 자신들에게 오거나 둘중 하나를 택하라고 하는데... 뭐랄까 탁히 튀어보이는 것이 없어서 중간에 끊음.


제목: 요괴왓치

간단히 말해서 요괴 + 포켓몬. 대상연령도 낮은것 같고. 내가 요괴물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수비범위 밖.


제목: 이나리 콩콩 사랑의 첫걸음

어찌어찌하다보니 이나리신에게 신통력을 받게된 여자아이 이야기. 지난번의 은여우는 그냥저냥 봤지만 이쪽은 순정만화 냄새가 너무 강해서 패스.


제목: 퓨파

꽤나 특이한 소재여서 관심을 두었으나 시리어스한 내용인데도 5분으로 끊어서 보기가 상당히 짜증이 난데다 만화원작을 찾아보니 애니쪽이 더욱 알아먹기 힘들게 만들었다는것을 알게되어 원작보고 애니는 끊음. 고어계열임.


제목: 스트레인지 플러스

3분애니이고 해결사인지 탐정인지의 몇인조가 등장하는 개그물. 개인적으로 코드가 맞지 않아서 패스.


제목: Go!Go!575

3분애니로 여자애들이 아이돌을 시작한다는 내용인것 같다. 정볼게 없다던가 끌리는게 없으면 3분애니는 재끼는 편.


제목: 사쿠라트릭

백합물이라 패스.


제목: 세계정복 모략의 즈베즈다

주인은 어쩌다 세계를 정복하려는 비밀결사에 졸개로 들어가게되는데 총수는 로리미소녀. 뭔가 썬레드나 엑셀사가에 나오는 조직이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런지... 기본적으로 개그노선이고 세간의 평은 좋은듯하나 나랑은 잘 안맞는듯.


제목: 모두모여라 팔콤학원

게임제작사 팔콤의 캐릭터를 모아서 만든 개그애니. 팔콤게임에 별 애착이 없어서인지 이스에 나오는 아돌정도 밖에는 모르겠고...


제목: 농림

농고의 바보3인방(남2 여1)과 어째선지 아이돌을 그만두고 농고에 들어온 여자아이의 만담개그물. 꽤 인기있는듯하나 나람은 좀 안맞는듯.



'네타극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3분기 완결에니  (12) 2014.07.10
2014년 2분기 완결에니  (0) 2014.04.14
영화 그라비티  (0) 2013.11.07
2013년 4분기 완결 애니  (0) 2013.10.09
2013년 3분기 완결에니  (0) 2013.07.11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