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7)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완결목록


제목: 시도니아의 기사

장르: SF

화: 13

소개: 인류는 가우나의 공격을 받고 파종선을 타고 우주로 나간다. 시도니아는 그중의 하나. 나가테는 할아버지와 시도니아 지하구역에서 둘이 살다가 할아버지가 죽고 쌀이 떨어져서 쌀을 훔치러 지상의 정미소를 털다가 구속된다. 구속된 그의 신변은 함장이 책임지기로하고 모리토 조종후보생으로 생활하게 되는데...

블레임, 바이오쇼크 작가의 신작 만화를 에니화. 블레임이나 바이오쇼크에 비하면 상당히 친절해진편이고 에니화되면서 좀더 이해하기 편해졌다. 방영분은 만화책 6권정도로 보인다. 2기 결정됨.



제목: 핑퐁

장르: 스포츠

화: 11

소개: 페코와 스마일은 어려서부터 같은 탁구장을 다닌 사이. 고등학교에서는 탁구부에 들어간다. 감독은 스마일이 페코를 봐주면서 적당히 치고 있다는것을 눈치채고 단련을 시킨다. 스마일은 마치 로봇같은 정확함으로 상대를 압도하는데...

거친팬선을 재현시킨 작화라던가 역동적인 화면이라던가 꽤나 개성적인 애니메이션이였다. 잘만든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랄까.



제목: 노게임 노라이프

장르: 판타지

화: 12

소개: 게임세계에서 불패를 자랑하는 플레이어 '공백'의 정체는 방구석패인 남매였다. 둘은 테토라는 신에게 초대되어 게임으로 모든것이 결정되는 이세계로 떨어지게된다. 국왕결정전에 참가해 왕의 자리에 오른 공백. 그러나 인간-이마니티는 이 세계의 16종족으로 최약의 존재로 상당히 궁지에 몰려있는 상태였다.

뭔가 '이세계에서 문제아들이 온다는 모양인데요'랑 비슷한 느낌이다. 마법이라던가 신체능력이라던가 사기적인 능력을 가진 자들을 상대로 공백의 먼치킨적인 활약을 그린 에니메이션.



제목: 극흑의 브룬힐데

장르: SF

화: 13화

소개: 주인공은 전학온 소녀가 어릴때 죽은것으로 알고있는 첫사랑과 닮아서 놀라는데 전학생은 자신은 그를 모른다고 한다. 천문부인 주인공이 천문대에서 귀가하다 사고를 당할뻔 한것을 소녀가 괴력을 발휘해서 구해준다. 그녀는 자신이 마녀라고 하는데...

마녀라는 얘들은 사실 인체실험을 당한 초능력자. 주인공은 이들도와서 천문대에서 생활을 하게해주는데 추적자가 나타나고 그러다가 인류가 끝장 날뻔했다가 주인공과 살아남은 마녀들이 그냥저냥 지낼게 되는 정도에서 1기는 마무리.

엘펀리트랑 작가가 같아서 그런지 유사점이 많다.



제목: 블랙블릿

장르: 판타지

화: 13

소개:  괴수-가스트리아들이 공격해오고 공격받은 사람은 바이러스감염으로 또 가스트리아가 된다. 사람들은 가스트리아가 싫어하는 금속-바라늄으로 도시주변에 결계-모노리스를 만들고 그안에서 대피해서 산다. 가스트리아에 대항하는  인류의 카드는 태아때 바이러스가 축적되어 가스트리아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저주받은 아이들 이니시에이터다. 주인공은 이니시에이터를 관리하는 파트너 프로모터.

대략 건슬리어걸과 클레이모어를 섞어 놓은듯한 느낌. 원작은 라이트노벨인데 가지치기 당한 부분이 많아서인지 원작팬들은 불만이 많아 보인다. 내용상 저주받은 아이들 이니시에이터가 잔뜩이라 로리천국... 어둠의 다크한 꿈도 희망도 없는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취향에 맞을듯.



제목: 충사 속장

장르: 판타지

화: 10

소개: 치유계 요괴물 충사의 후속작. 뭐 1기와 비슷한 페이스지만 메인스트림 비슷한것도 없고 옴니버스식으로 매화가 넘어간다. 벌래라던가 충사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느낌이라 처음 본다면 아무래도 전편을 보는쪽이 좋다.



제목: 만화가랑 어시스트랑

장르: 코믹

화: 13 + ova

소개: 4컷만화 원작인 에니메이션. 판치라 만화가와 어시스트(여)의 이야기. 남주가 밝히기는 하지만 좀 병신같고 여자어시스트는 츳코미 담당. 뭐 그런 개그물이다. 



제목: 러브라이브 2기

장르: 아이돌

화: 13

소개: 1기에서 러브라이브 우승은 실패했지만 어쨌거나 학교를 구한다는 목표는 달성한 뮤즈. 호노카등 2학년 맴버는 학생회장이 되는데 러브라이브 대회가 다시 열린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호노카는 출전여부를 고심하는데...

당연하지만 다시 출전해서 이번엔 어라이즈를 제치고 우승. 호노카가 학생회장이 된다거나 라이브에 늦을뻔 한걸 전교생이 나서서 눈을 치워우고 도와줘서 출전한다거나. 상당히 억지스러운 전개가 많다. 케이온2기랑 비슷하달까 기존 팬들 보라고 만든에니. 영화도 나온다고.



제목: 블레이드앤소울

장르: 무협풍 판타지

화: 13

소개: 동명의 한국 mmoprg를 원작으로 하는 에니메이션.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게임 내용하고는 크게 상관이 없는듯하다. 풍제국은 환영초의 힘을 이용해서 무력으로 세상을 다스리려고하는데 츠루기 일족이 그에 대항하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을 몰살시킨다. 이루카는 츠루기일족의 마지막 사람으로 풍제국은 그녀를 쫒고 그녀는 사부의 원수인 진서연에게 복수하기 위한 여행을 한다.

몸매가 빵빵한 누님들의 액션을 보여주기 위한 에니인듯 싶으나... 개인적으로 이건 뭐하고 싶은걸까 라는 생각이는 에니. 원작이 있어서인지 퀸즈블레이드 같이 대놓고 섹시쪽으로 밀어 붙이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스토리가 딱히 좋지도 않고...



제목: 니세코이

장르: 학원물

화: 20

주인공은 10년전 소녀와 재회하면 결혼하기로 약속을 하고 자신은 자물쇠, 소녀는 열쇠를 나눠가진다. 고등학생이 된 주인공은 소녀의 얼굴은 잊어버렸지만 자물쇠는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한편으로 주인공은 동급생인 오노데라를 남몰래 좋아하는 중. 그러던 주인공은 주인공네 야쿠자집안과 치사토네 갱단이 전쟁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고등학교기간동안 연인으로 위장하고 지내라는 지시를 받게되는데...

양집안의 전쟁을 막기위해 연인으로 위장하고 지낸다는 설정은 다소 독특해보이지만 딱봐도 느낌이 오다시피 매우 정석적인 학원하렘물. 초반에는 오노데라가 진히로인이라는 느낌이였다만 뒤로 갈수록 알수없음... 원작이 연재중이라 그런지 어느쪽인지 루트가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끝난다. 


제목: 겁쟁이페달

장르: 스포츠

화: 38

에니오타쿠인 주인공이 자전거부에 들어가서 로드레이스경주에 참가한다는 이야기인데 주인공이 키작은 에니오타쿠라는게 좀 이상하긴 하지만 생각외로 제대로된 스포츠만화. 그런데 좀 어중간한 시점에 끊어진다. 4분기에 2기를 시작하는 모양이다.



제목: 그래도 세상은 아름답다

장르: 판타지

화: 12

배경은 분류하자면 판타지겠지만 기후술사(비나 안개를 부르거나 바람의 공격마법을 씀)인 여주인공 외에는 판타지요소는 거의 없는편. 총은 사용되지 않는듯하다

여주인공은 세계의 구석에 있는 비의나라 4째 공주로 최근에 세를 불려 세계최강국이 된 태양의나라 왕에게 시집을 가게된다. 워낙 천방지축이라 영 공주 같지가 않다. 태양왕은 만나보니 청년이라기 보다는 소년. 궁정의 암투속에서 자라온 태양왕이 비의공주랑 지내면서 마음을 열어간다는 이야기다.




새로 보게된 에니

죠죠의 기묘한모험 3부: 드디어 스탠드사가 나오는 3부! 말이 필요없다.

캡틴어스: 슈퍼삘이나오는 로봇물인데 합체를 아주 뻑적지근하게 한다. 일단은 보는것으로.




드랍목록

그녀의 플래그가 꺾이면 - 주인공은 큰사고를 당한뒤 플래그 (연애, 사망, 우정 등등)이 보이게 된다. 다른 사람의 사망플래그를 막기는 하지만 자신과 얽히면 불행해진다고 다른 사람을 거부하는 주인공이였으나 여캐둘과 얽히게 되는데... 소재자체는 꽤 재미있어보이지만 전형적인 하렘물로 갈듯. 일단 2화정도까지는 보겠지만.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 학원섬에서 자치를 하게된 주인공이 싼방을 빌리는데 방에는 지박령 류가조 나나나가 있었다. 겉보기는 그냥 이쁘장한 게임광인 여자애고 돈도 없고 해서 주인공은 그냥 살기로 하는데. 나나나는 학원섬 스타트멤버로 엄청난 재력으로 계획을 가능하게 했고 섬에는 그녀의 보물이 숨겨져있다는데... 2화를 보니 보물찾기가 위주가 될것같아서 패스.

Selector Infected WIXOSS - WIXOSS랄 카드겜이 여자에들 사이에서 유행을 하는데 선택받은 소녀는 특수한 캐릭터 카드를 가지게됨. 선택받은 소녀끼리 배틀은 해서 이기면 어떤소원이든 이룰수 있는 무한 소녀가 된다고함. 지난번에 본 여성향 카드겜 에니가 별로였기 때문에 패스. 2화에서 살짝 다크한 맛을 보여줄것 같기도 하지만 애시당초 타겟도 여자애들이겠지. 

금색의 코다르 블루스카이 - 뭔가 오케스트라판 인터하이 도전기인것 같은데 여성향 냄새가 너무난다.

신의장난 - 여성향을 감당할수가 없다.

메시메사 로도스섬 전기 - 로도스전기를 베이스로한 sd 개그물. 요즘 이런게 좀 많은데...

마법소녀대전 - 제목 때문에 봤는데 3분에니 캐릭터는 완전오리지널이라 별로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

텐카이나이츠 -  대상연령이 너무 낮아보임.

몬스터열전 오레카배틀&드래곤콜랙션 - 대상연령이 너무 낮아보임.

디스크월즈 어벤저스 - 엑스맨계열의 전례를 볼때 미국계 베이스 일본에니는 좀 아닌것 같다...

성각의 용기사 - 용기사학원에 입학했지만 파트너가 없는 주인공. 친구의 용을 빌려타고 나간 경주대회에서 파트너를 만나게 된다.  알에서 깨어난 파트너는 어린 소녀모습이였다. 아무래도 로리 학원물이 될듯하다.

풍운유신 다이쇼군 - 막부시대 스팀펑크. 주인공은 목욕탕집의 싸움꾼 아들래미였는데 알고보니 쇼군의 자손이였다. 뭐 이런 스토리. 설정은 재미있어보이나 저퀄 서비스애니인듯하다. 중세일본풍 스팀펑크 괜찮은 소재 같은데 다들 수준이...-_-;

건전로봇 다이미다라 - 건전은 반어법. 저질농담이랑 로봇물을 적당히 섞은 물건인듯하다. 어느쪽으로도 어중간할듯 하다.

하이큐 - 배구부. 일단 보는 스포츠물도 많아서리...

베이비스탭 - 테니스. 일단 보는 스포츠물도 많아서리...

주문하신 건 토끼인가요? - 카페에서 일하는 알바3인방 이야기. 고교생인데도 로리그림체. 여고생 일상물인듯하다.

악마의 리들 - 초교부터 고교까지 기숙사제 아가씨학교에 흑조라는 반이 있는데 한명은 타겟이고 나머지는 암살자인 살인게임이 벌어진다. 암살자로 길러진 주인공은 타겟이 된 아이를 보호하기로 한다는 내용. 의미를 모르겠다.-_-;

유희왕 아크, 김전일 리턴즈, 소우이터 낫! - 보던 시리즈가 아니라 패스.

브레이크 블레이드: OVA나 별 차이가 없을것 같아서 패스.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