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7)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멘델이를 중고로 업어온게 2013년.

그닥 출력을 많이 하지 않다보니 아직도 멀쩡한 편이지만 (보드 커넥터 땜이 떨어져서 다시 붙인적은 한번 있군요) 12V 베드의 환장할만한 히팅속도 때문에 업글을 결심하게 되었네요.



원래 여기 쓸려고 모은 부품은 아니였는데 어쩌다보니 SKR1.3 24V로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보드랑 파워만 바꿀생각이였지만 하다보니 이거저거 손을 데고 계속 수정하면서 여기까지 오는데 한달 정도 걸렸네요.



시간 날때마다 계속 붙들고 있으니 아버지가 팔아먹는것도 아니고 맨날 들여다본다 뭐라하십니다.

단종된지 오래된 모델이라 팔아봐야 이번 업글부품 구입한 비용도 안나와요. ㅠㅠ

이놈을 고친다고 계속 붙들고 있으니 저도 그냥 버리고 요즘 제품을 사는게 이득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기존 12v베드를 24V로 쓰면 파워가 4배! Good이네....라고 생각했습니다만 PID제어가 제대로 먹지를 않네요.

PWM max수치를 조절하고 베드 온도보호 기능을 끄면 60도 정도는 어떻게 써먹을수 있을것 같은데 100도에서는 튠을 해도 온도가 +-5도로 와리가리하네요.

요즘 택배대란이라 베드는 추석지나서 mk3 24v용으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mk2 pcb베드용 플레이트 안버려서 다행이다.



그 동안은 자잘한 세팅이나 잡아야겠네요.

이로서 10년은 더...는 좀 그렇고 5년은 더 써먹어야.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