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6)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8)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시카바네 히메 쿠로(2기)

죽었다 되살아난 시체. 시카바네(일어로 시체라는 뜻인듯)

이들과 싸우는 종교단체 광언종(불교)

광언종은 시카바네에 맞서기 위해 죽은 여자아이들를 시카바네히메로 만들어 이들과 싸운다.시카바메히메 호시무라.파트너인 수호승 케이세이, 케이세이의 동생 오우리의 이야기.

누가 말하길 일본놈들은 왜이리 여자얘들이 총들고 설치는걸 좋아하나고 하던데 정곡을 찌른 말인듯.

1기는 때는 꽤 재미있었지만 2기는 좀 별로라는 느낌이다.

2기에 들어서 주인공 오우리의 정체라던가 시카바네히메가 간다는 천국의 정체등 정리가 되기는 하는데 생각보다 별로 -_-;

원작팬들에게는 1기때부터 두들겨 맞은듯한다. 마무리가 뭐하자는건지 잘 모르겠구먼.



드루아가의 탑(2기)

동명의 게임을 에니화. 게임 드루아가의 탑은 상당히 오래이어온 매니악한 게임인듯 하다. 드루아가의 탑을 오르는 등정자(다른 애니였으면 모험자정도)들의 이야기.

마치 게임에니인듯 사람을 낚는 오프닝과 1기 1화가 걸작.

나는 사실 요즘 판타지에니를 거의 안본다. 보는 경우는 이전에 보던 시리즈의 후속작이 나온 경우뿐.드루아가의 탑도 거의 신경을 안쓰고 있다가 1기의 망상편을 보고 센스에 감명을 받아 보게 되었다. 이물건도 1기 끝에 엄청난반전 대형떡밥 투척후에 2기에서 풀어나가는데 왠지 작중도 많이나오고 1기만 못하다고 할까. 그럭저럭 평작은 된다 싶다.



마리아홀릭

오토보쿠를 뒤집은걸작코믹이랄까.

백합에 남장여자가 나와서 남에게 대놓고 권하긴 뭣하다만 이건 진짜 물건.

원작은 만화인듯한데 원작이 안끝나서인지 이야기를 마무리짓지 않고 그냥 끝낸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건담더블오

더블오라고 하면 이래저래 할말이 많지만 뭐니뭐니해도 시드의 안티테제. 대놓고 말하면 시드까기를 빼놓을수 없다. 이토록 일관적으로 한작품을 까기도 쉽지 않겠다 싶을 지경이다.

그런데 더블오까들의 의견을 보면 '뭥미 이거 시드나 매한가지 병맛애니 아님미' 이런게 많은데 어째서 이런 결과가 나오는가?

안티테제라는건 단순히 반대를 의미하는게 아니다. 동일한 주제를 반대로 풀어나간다던가 같은 소재를 사용한다던가 말하자면거울상이랄까.

시드의 안티테제라는건 반대로 말하면 시드와 닮은꼴이라는 의미가 된다.

다보고 나서 말하자면 시드를 그렇게까지 의식하지 않아도 좋지 않았을까 싶다.

최종화의 경우 우주세기 팬서비스는 좋았다.

다만 결론은 뜨뜨미지근이랄까 1년 반을 기다린 결론이 어건가 싶기도 하고 요즈 하도 막장애니가 많아서 이정도면 그나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토라도라

닳디닳은 소재인 학원로맨스를 이정도로 만들다니.... 그야말로 청춘이랄까.

누구나 인정할만한 1분기 우수 애니메이션.

장르는 학원코믹로맨스물.



캐샨 신

상당이 특이한 작품인데 상당히 우울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비주얼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2기에 들어서 떡밥해소도 좀 하고 스토리도 풀려나가기는 한다는데 이건 아무리봐도 스토리는 장식일뿐 메인메뉴는황량한 세계와 쿨가이 캐샨을 보여주는것. 참 특이한 물건인듯-_-;



어떤마법의 금서목록

초능력자를 가르치는 학원도시의 레벨0능력자 카미조 토우마.

사실 그는 어떤 이능도 무효화시키는 이메진브레이커.

오늘도 그는 트러블에 휘말리고 만다. 베란다에 걸려인는 꼬마수녀? 영국의 교회 소속의 마법사조직 네세사리우스?

비주얼노블이 원작이 애니메이션. 요쯤 꽤 인기인는 물건이라 코믹스도 나오고 있고 전작인 어떤과학의 초전자포는 애니로 나온다고.

그럭저럭 나쁘지않은 수준. 제목을 봐선 히로인이여할 인덱스의 비중이 많이 모자라다는.

사건발생 -> 새 히로인에 플래그, 다음사건으로 넘어가면서 구히로인은 공기화. 이게 반복되는 패턴이라 하램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히로인이 점점 늘어간다는.



강철의 라인베럴

곤조의 망작. 가슴큰 여자와 로보트가 나온다는게 장점.

어떤사람이 말하길 보다가 프라모델 폼프가 없어지는 애니는 처음봤다고 한다.

'네타극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2, 3분기 완결 에니 돌아보기  (0) 2009.10.19
달은 무자비한 달의 여왕  (0) 2009.10.04
2009년 1분기완결작-2  (0) 2009.04.14
내가보는 그렌라간  (0) 2009.02.15
주광의 스트레인  (0) 2008.10.26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