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ivevirtu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
프라라이프 (46)
번역실 (26)
네타극장 (57)
임시 보관함 (0)
공지사항 (0)
3D 프린터 (38)
신변잡기 (41)
프로젝트 스카우트 (4)
pc관리 (2)
Total
Today
Yesterday

3분기부터 에니가 쏟아지는 수준으로 숫자가 늘어난데다 여가시간이 피규어질에 몰리면서 에니보는 시간 좀 줄어들었다. 그래도 꽤 많이 보긴 했지만....-_-;



제목: THE IDOLM@STER

장르: 육성?

25화

유명한 아이돌 육성게임 아이돌마스터의 에니버전.

한국식으로 얘기하면 소형 기획사에 신참 매니저가 들어가서 연습생 12명을 스타로 키우는 뭐 이런 이야기다.

그중 3명은 사내의 다른 매니저가 그룹을 만들어서 사내에서도 경쟁구도, 라이벌 기획사와 라이벌 그룹(?) 쥬피터도 등장.

처음 봤을때는 아이돌 그룹의 이미지 띄우기용 드라마나 예능프로에 출연한것 같은 느낌이였지만 그냥 봤다.

원작이 아이돌 육성게임이였기 때문에 노래가넘쳐나서보통 중간에 삽입곡이 한개 이상 들어가고 엔딩곡이 매번 바뀌어 버려서 빨리 돌리다가 노래나오면 원래 속도록 돌려놓고 뭐 이런식으로 봤다. 아이돌의 원조 일본의 아이돌 문화를 옅보는 재미도 있었고.

헌데 진행되면 될수록 감동적인 화도 많아지고 후반부에 가면 게임 디스하는 애니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다. (애니가 감동적이라 에니보고 나서게임하면 실망할거라는 이야기)

강력추천!



제목: 침략!? 오징어소녀

장르: 개그

12화

바보 침략자물이라고 해야되나 침략 오징어소녀 2기

2기라 별로 할말은 없다.

뭔가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할까. 이카짱은 가와이!!



제목: 나는 친구가 적다

장르: 학원

12화 (DVD 0화까지 포함시키면 13화)

혼혈로 인한 노랑머리 때문에 불량아로 인식되어 왕따인 전학생 코다카. 어느날 요조라가 상상친구와 대화하는 모습을 보게된다. 두사람을 친구가 하나없는 서로의 신세를 알게되고 요조라는 친구만들기를 위한, 친구가 생겼을때를 대비하기 위한 연습을 위해 '이웃사촌부'를 만드는데...

거유, 로리,치녀, 요즘 물건너에서 유행하는 제3의 성이라던가구색도 꽤 잘갖추어져 있다.

결국 설정이 좀 특이한 하렘물일뿐.

아무튼 꽤 인기있는듯 하다. 이 그림은 좀 그렇지만 캐릭디자인은 예쁜편.

요조라는 어딘가의 단장님을 연상시키지면 단장님에 비하면 귀여운편.



제목: 누라리횬의 손자 천년마경

장르: 액션 판타지

25화

누라리횬의 손자 2기

교토에서400년전 1대가 쓰려렸던 또한 2대의 원수인 하고로모기츠네가 부활한다.

유라(음양사소녀)는 본가에 큰일이 생겼다고 쿄토로 불려가고 키요쥬지단도 교토로 가는데.

리쿠오도 교토로 가겠다고나서지만 지금의 리쿠오로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고 할아버지는 리쿠오를 토호로 보낸다.

토호요괴들의 수업에서 파워업 + 동료 Get.

본가에서 돌아가서 부하들을 데리고 도쿄로 향한다.

한면 유라는 과거 케카인의 수장을 식신으로 부활시키는 술법 파군에 성공한다.

400년전 하고로모기츠네를 봉인했던 13대가케카인의 어드바이스를 해주는데...

결론이 좀 묘하게 나는데 하고로모기츠네는 쓰러트리지만 누에(하고로모기츠네의 아이)부활을 막지 못한다.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누에에게 캐 발리지만 누에의 상태가 완전하지 못해서 부하들을 데리고 잠시 지옥으로 후퇴 -_-;

리쿠오는 두목자리를 이어받고 결전을 준비하는 분위기로 엔딩.

마지막화의 총집편은 여전하다.

액션이라 보긴하는데. 추천하기는 미묘해지는 느낌이다. -_-;



제목: 경계선상의 호라이즌

장르: SF?

13화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에니. 라이트 노벨이라고 해도 살인적인 두께와 저질유머, 복잡한 설정의 괴작이다.

그걸 원작으로 하는 에니도 괴작.

바람직해 보이는 여자교복

주인공은 불가능남이라고 불리는 에로바보.

웬만큼 복잡한 설정은 소화하는 나지만 이건 에니만 봐서는 도저히 무리. 엔하위키에 올라온 설정을 보고서야 좀 이해가가서 끝까지봤다.그거 아니였으면포기했을지도.

원작팬을 본 사람만 타겟으로 하는 에니라는 느낌이 강한데 원작이 너무 길어서 어쩔수 없는건지도 모르겠다.

메카닉도 나오고 마녀도 나오고 나름 독특한 매력이 있긴한데 아무튼 괴작.



제목: 돌아가는 펭드럼

장르: 현대물 판타지

24화

부모없이 자기들끼라 살고 있는 칸바, 쇼우 형제와 여동생히마리.불치병에 걸린 히마리의치료를 포기하고 퇴원시킨 형제는 수족관에 놀러가고 거기서히마리는 숨을 거두고 만다.

우연히 수족관에서 산 펭귄모자를 쓴 히마리는 부활해서 이상한 소리를 하곤 정상으로 돌아온다.

그냥 기적이 일어나서 살아났다고 생각한 형제였으나 다른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 펭귄이 쫒아다니고 이상한 공간에 들어가게된 형제 앞에 나타난히마리는 여왕님 말투로 펭드럼을 찾으라고 명령을 하는데...


이 공간의 연출이나 여왕님모드가 꽤기합이 들어가 있고뭔가 근친스런 설정도 나오고 어딘가 동화틱하기고 하고 지하철테마의 연출도 독특하고해서 어딘가 예전의 사린가스 사건 같은것도 배경으로 나오고 이래저래 기대작이였으나 끝까지 보고나니 좀 실망스럽다.

스토리는 동화적요소와 비동화적(?)요소가 짬뽕된 느낌인데결론도 좀 이상하고 이런저런 연출요소도 왜 나오는지 모르겠고 결론은 괴작.



1쿨 완결작페이트제로와너와나.

1분기는 쉬었다가2분기에 이어서 계속하는 모양이다.이건 그때가서...

UN-GO는 탐정물. 나름 괜찮아서 보려고 했으나 시간이 없어서 못봤다.모리타씨는 과묵2도 다 못보는 판이니...-_-;

현재보고 있는건 은혼, 헌터헌터, 페르소나4, 미래일기, 건담 에이지, 길티크라운 정도.

라스트엑자일2기도보려는데 자꾸 밀리고 있고...

Posted by fivevirtu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